스킵 네비게이션


포토뉴스

포토뉴스

제5회 고창농촌영화제 “농촌의 짧은 시선 - 한국단편경쟁부문” 공모
관리자2022-05-24조회 793

 


image


영화라는 예술적 소재로 농업과 농생명이 담긴 아름다운 문화공간 고창을 만들어가는 고창농촌영화제 조직위원회에서 농촌의 짧은 시선한국단편경쟁부문을 520일부터 공모한다고 밝혔다.

 

이번 한국단편경쟁부문은 영화제가 추구하는 농생명 영화·영상 분야의 다양한 영화 콘텐츠 발굴 및 영화인들의 다양한 영화적 시선을 통해 고창만의 농생명 영화 ·영상문화 분야의 지속 가능한 발전을 목표하고 있다.

 

공모자격은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누구나 공모 가능하며 202181일 이후 제작된 러닝타임 30분 이내의 단편 극영화만 접수 가능 하다.

 

주제는 농업·농촌을 배경으로 하거나 혹은 자유인 작품 이며, 농업·농촌을 배경, 고창 로케이션 작품은 가산점을 부여 한다. 총 시상금은 400만원으로 심사위원의 심사를 통해 4개 부분(대상, 우수상, 장려상, 특별상)을 제5회 고창농촌영화제 개막식에서 시상할 예정이다.

 

접수방법은 고창농촌영화제 조직위원회 공식 홈페이지에 접속해 한국단편경쟁부문 게시판에서 접수하면 된다. 접수 신청은 공식 홈페이지에서만 접수만 가능하며 그 밖의 자세한 사항은 고창농촌영화제 공식홈페이지(www.grff.co.kr)에서 확인 할 수 있다.

 

이문구 고창농촌영화제조직위원장은 고창군이 가진 청정자연환경과 농업·농촌이라는 소재를 주제로 다양한 시선이 담긴 영화인들의 작품 참여를 기대 한다.”고 말했다.

 

고창군청 박성기 농어촌식품과장은 한국단편경쟁 작품을 통해 많은 농촌·농업 관련 영화 예술 작품을 발굴 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다고 말했다.

 

5회 고창농촌영화제는 1028일부터 3일간 고창군 일원에서 개최될 예정이며 드라이브시네마, ·단편 영화 상영, 무비토크, 영화 OST 라이브 공연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 될 예정이다.